공시정보 및 이슈

에스엠 주식 공개매수 상향 반대 공시

푸른디딤돌 2023. 2. 22. 16:35

최근 에스엠과 이수만 전 총괄의 지분싸움에 하이브가 인수 의견을 내면서 진흙탕 싸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수혜를 입는 기업도 있고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급등락을 하고 있습니다. 또 에스엠을 인수하고자 하는 다른 업체들의 속내까지 합해지며 매우 복잡한 상황으로 치닫고 있는 듯합니다.

 

에스엠 관련 뉴스

출처 이노코미스트

우선 SM에서는 'SM 3.0'을 통해서 이수만 지우기에 나서고 있다고 합니다. SM 입장에서는 이수만 전 총괄과 관련된 있는 회사와의 계약 종료 이후 SM의 성장에 더 도움이 된다는 입장입니다.

출처 아시아경제

또한 에스엠의 지분 싸움에 하이브와 카카오도 여러 가지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이유는 당연히 K-팝 콘텐츠와 플랫폼 산업의 확장성 때문입니다. 문제는 이러한 진흙탕 싸움에 의한 여러 관련 기업들의 큰 변동성으로 개미들도 수혜와 악재를 걱정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갑작스러운 주가 급등에 편승에 고점에 매수를 하게 되는 주린이들은 또 큰 피해를 입을 수도 있을 듯합니다.

 

에스엠 공개매수 상향 반대의견 공시

에스엠 사는 공시를 통해 현재 발생하고 있는 지분싸움에서 하이브로 인해 언급되고 있는 주식 공개매수의 주가 상향에 대해서 에스엠사는 공시를 통해 반대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에스엠의 주가가 연일 상승하는 이유는 지분싸움에서 유리하기 위해 대주주들 중 에스엠 사측이나 이수만 측이나 누구라도 비싸게라도 매수를 통해 지분을 늘려야 하다 보니 주가가 오르는 상황입니다.

출처 매일경제

에스엠의 공개매수 상향 반대 공시와 더불어 뉴스에서 하이브 측도 공개매수 상향이 없음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두 회사 양측 모두 무리하게 주가를 높이면서까지 매입하면서 서로 난타전이 일어나는 걸 반대하고 있는 듯합니다.

에스엠과 하이브의 입장 발표 이후 에스엠과 관련사들의 주가는 단기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SM C&C도 단기 조정을 받고 있네요.

디어유도 단기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에스엠 관련사들의 주가가 단기 조정을 받는 이유가 단지 두 회사의 공개매수 상향 반대에 대한 입장 반대와 더불어 요 며칠 시장이 조정 받고 있는 상황과 같은 행보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이런 흐름에 대해 주린이들의 입장인 듯합니다.

 

에스엠 주가 변동 영향

출처 더팩트

현재 에스엠의 지분싸움에 단지 에스엠과 이수만 외에도 하이브와 카카오, 네이버 등 다양한 회사들이 관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에스엠과 하이브가 공개매수 상향 건에 대해 반대를 하고 있지만 카카오와 네이버의 속내를 알 수 없기에 에스엠 관련사들의 주가는 여전히 미지수에 남아있는 듯합니다.

출처 한경코리아마켓

벌써 이렇게 대학생이 에스엠을 빚투 하면서 단기적으로 물리게 되는 상황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 외에도 연일 급등하는 에스엠 관련사들의 주가 상승에 많은 주린이들이 관심을 가질 것이며 누군가는 단기적인 수익을 위해 매수를 하는 사람들이 있을 겁니다.

출처 이데일리

이런 뉴스를 보면 다양한 증권사에서 에스엠에 대한 평가를 달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스엠 관련사들에 대한 평가도 다를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계속 에스엠 관련사에 관심을 가져야 할지에 대한 판단이 필요한 듯합니다.

 

에스엠 관련사에 대한 개인적 생각

 

주식을 하다 보면 특히 분산투자를 통해 다양한 회사를 접하다 보면 주식투자에는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단지 현재 사람들의 관심사가 최고의 선택은 아닌 듯합니다.

 

https://bluestepstone32.tistory.com/22

 

이수만 발 인수합병 대전: SM C&C

그동안 2차 분할매도를 통해 수익을 벌던 종목이었지만 한번 빠지기 시작한 주가가 한참 동안 하락을 하였습니다. 그러다 이번 인수합병 대전으로 인해 급등을 하여 마지막 잔량을 적당한 선에

bluestepstone32.tistory.com

저 같은 경우 기존에 SM C&C를 보유 중이었고 이번 인수합병 이슈를 통해 갑작스러운 급등으로 145%라는 수익에 만족하고 매도를 하였습니다. 물론 매수 시기가 빨라서 이미 200% 이상의 수익을 보고 남은 잔량이 완전히 빠졌었는데 이번 인수전이 호재가 되어 다시 수익을 내었습니다. 이처럼 현재의 인수전에 의한 급등이 기존 보유자들에게는 충분히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겠지만 앞으로의 큰 변동성은 지금 관심을 두는 주린이들에게는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현재 언급되는 에스엠 관련사들이 나쁘다는 얘기는 아니지만 이번 지분싸움에 의한 급등은 거품이 많은 게 사실이고 지분싸움이 끝이 나게 되면 그만큼 급락도 가능 다하고 판단합니다. 만약 장기보유를 생각하고 투자금의 일정 비중만 투자를 해서 남은 상승분의 수익을 벌 수도 있겠지만 만약 다시 급락을 한다면 바닥 확인 후 재매수를 해야 할 문제이기에 운영에 자신이 없는 주린이분들은 이후의 변동성에 투자하지 마시고 지금 저점에서 조용한 종목들을 매수하여 회사의 성장과 함께 큰 수익을 노려봄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얘기하지만 주식시장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주식 시장에는 무한한 기회가 있습니다. 현재 에스엠과 관련된 회사들의 변동성 외에도 여러 회사들을 통해서 수익을 벌 수 있는데 굳이 하락의 가능성이 점점 커지는 에스엠 관련사들보다는 저점 종목을 공부하고 매수해서 향후 큰 수익을 노려보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저점 매수와 기다림에 의한 고점 매도라는 틀을 잘 만들어 가다 보면 뉴스나 주변 정보의 선동에 흔들리지 않는 꾸준한 투자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